
미라클 면역증진 프로그램
면역력 필수 시대!! 당신의 면역력은 안녕하십니까?
당신은 알고 계십니까?
당신 몸속에 숨어 있는 노화와 만성, 난치성질환의 뿌리와 기전, 해결책을 알고 계십니까?
검사를 통해 유전적 취약성과 영양불균형, 소화기환경변화(위산저하, 장내미생물불균형, 장누수), 환경오염물질 중독을 알면 근본 원인과 그 기전(7가지 자연치유력 손상과 7가지 임상적 불균형)을 알 수 있습니다.
통합기능의학을 통한 영양불균형교정, 해독, 소화기환경(위산저하, 장내균총불균형, 장누수)를 교정하고 7가지 자연치유력(7가지 생리적 건강시스템) 불균형을 해결하고 복구하면 노화와 만성, 난치성질환의 자연치유가 쉬워집니다..
우리몸의 건강은 7가지 건강유지시스템, 즉 7코어 자연치유스템에 의해 유지되고 있습니다.
우리 면역계는 외부의 바이러스, 균, 곰팡이 감염과 암세포로부터 우리 세포와 몸을 방어하고 보호해 줍니다
정신-신경-내분비-면역은 공통의 매개물질(호르몬, 신경전달물질, 싸이토카인)을 통하여 양방향으로 통신하여 물리적, 화학적, 면역학적 위험 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위험으로부터 우리 몸을 방어하는 통합적인 방어막을 만듭니다..
면역불균형은 알레르기 질환, 자가면역질환, 면역력저하(암, 대상포진 등)로 나타납니다.
미라클 면역증진 프로그램 치료 절차
1단계 기초 문진․ 사전 설문지 & 전문의 진료
2단계 검사시행 -> 기본검사 & 정밀검사 (8시간 공복 필요)
(참고 : 결과보고는 검사항목에 따라 최소 하루에서 최대 2주정도 소요됩니다)
세포수준의 객관적인 기능의학적 검사로 독소와 영양불균형 상태, 위장관불균형, 스트레스, 자율신경, 면역불균형, 자연치유력 평가하여 치료계획 수립
- NK세포 활성도
- 위장관불균형(위산저하, SIBO, 장누수)
- 모발 중금속 미네랄 검사
- 미토콘드리아 기능검사-소변유기산
3단계 기능의학 검사 결과 상담, ; 만성질환의 원인(영양불균형, 중금속, 환경호르몬중독, 스트레스)과 기전(7 자연치유시스템 불균형)을 확인하고 치료 계획 수립하기
4단계 최종 진단후 라이프 스타일(식이 및 습관) 교정 상담
5단계 처방 및 처치 (클린, 맞춤정맥영양해독주사 & 맞춤 기능의학식품 및 메디칼푸드 처방 & 자세교정)
; 면역증진프로그램
① 이스미젠 설하정
② 싸이모신알파 면역주사
③ 면역 IVNT
(면역증진, 해독, 영양 혈액주사)
④ 셀피아줄기세포
① 면역IVNT
② 면역식이요법
③ 면역습관교정
④ 면역메디칼푸드
⑤ 면역영양소
A. IAM3 Immunotherapy ; 현대의학적 면역증진 요법
IAM3 Immunotherapy란?
Innate 선천면역 – 수지상세포, 항원제시세포, NK세포, B림프구, T림프구, 사이토카인, 인터페론
Adative적응면역 – 면역글로불린
Mucosal – 뮤신과 점액
우리몸의 1차, 2차 3차 면역시스템인 점막면역력, 선천면역력. 후천면역력을 3가지 치료제로 의학적이고 체계적으로 치료하는 전문면역증강 치료방법입니다
치료시 면역 증강 순서는 1-점막면역증가, 2-선천면역 활성화 3-적응면역 증가 순서로 나타난다
IAM3면역증강프로그램의 치료 과정은
– 의학적 진단에 의해 정확한 면역력을 평가하고
– 3가지 치료제인 필수면역치료제(이스미젠설하정) + 인체면역방응제(이뮨젠 주) + 면역영양요법(IV+글리칸/프로바이오틱스, 면역클린)를 통해
– 3가지 면역인자인 점막면역(1차 면역체계) + 선천면역(2차 면역체계) + 적응면역(3차 면역체계)을 강화하는 쳬계적인 의학적 면역치료입니다
– 미라클 추가 치료는 줄기세포를 통한 치료입니다
IAM 전문 면역치료 프로그램 결과는
◈ NK세포수 56% 증강
◈ NK세포 활성도 약 5배 증강
◈ 세포독성 T세포 23% 증강
◈ 호흡기 감염 77.4% 예방
A_1. 이스미젠 설하정(필수 면역강화 치료제)
이스미젠은 8종의 세균을 고압으로 터뜨려서 항원의 변이 없이 항원성을 유지시켜 수지상세포가 더 효율적으로 반응을 하게하여 항체를 많이 생성하게 하는 설하정형태의 면역증강제입니다..
1) 점막면역력 증가 ; IgA 생산량 250% 증가
2) 2차면역 증진 ; NK세포 활성도 56% 증강하여 180일간 활성도 유지, 독성T림파구 200% 증강,
3) 3차면역 증강 ; 혈중 항체 생산량 최대 86% 증가
A_2. 이뮨젠주(인체면역반응 촉진제 - 흉선추출물 합성펩타이드)
흉선은 면역세포를 훈련시키는 장소입니다..
흉선이 퇴화된 40세 이상인 암을 포함한 만성질환자는 흉선면역물질의 감소로 면역력이 저하됩니다.. 이련 경우에 흉선추출물 합성펩타이드는 면역력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이 주사는 암 환자뿐만 아니라 면역력이 저하된 고령의 환자, 만성피로, 바이러스성 간염 및 대상포진 등에도 쓰이는 효과가 좋은 약제입니다. 주로 우리나라에서는 항암 치료 후 보조 요법으로 사용됩니다.
– 종양을 억제시키는 역할(항바이러스 및 항종양 작용)
– 면역조절 작용, 자연적인 면역 기능을 회복하여 면역력 강화
– 항암치료의 부작용 개선으로 삶의 질 향상
A_3. 비타민D주사
이제 비타민 D가 칼슘과 뼈의 항상성에 대한 전형적인 효과 외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이 분명해졌습니다.
비타민 D 수용체는 면역 세포(B 세포, T 세포 및 항원 제시 세포)에서 발현되고 이러한 면역 세포는 모두 활성 비타민 D 대사산물을 합성할 수 있으므로, 비타민 D는 국소 면역 환경에서 자가분비 방식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D는 선천적 및 적응적 면역 반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D 결핍은 자가 면역 증가 및 감염에 대한 감수성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자가면역 질환의 면역 세포는 비타민 D의 개선 효과에 반응하기 때문에, 자가면역 질환이 있는 비타민 D 결핍 개인을 보충하는 유익한 효과는 뼈와 칼슘 항상성에 대한 효과를 넘어 확장될 수 있습니다.
A_4. 면역영양치료제 ; 면역 IVNT
우리 몸의 면역을 포함한 7코어 자연치유력의 구조를 만들고 그 기능을 유지할려면 많은 원료, 영양소가 필요합니다..
영양의 과다와 비만도 면역력을 떨어뜨립니다..
영양소의 결핍, 특히 면역력의 구조를 만드는 글리칸의 결핍, 아연, 셀레늄, 철, 구리, 비타민 A, B,C,D, B6, B9는 면역에 아주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 킬레이션, 해독주사요법 – 환경호르몬, 중금속은 자체의 독성과 함께 활성산소를 유발하는 촉매제 역할을 합니다.
유해 활성산소가 증가하면 혈관 벽이 손상되고 혈액순환장애로 뇌졸중, 심근경색, 악성종양 등의 원인이 됩니다.EDTA는 납뿐 아니라 카드뮴, 알루미늄, 비소 등 활성산소의 촉매역할을 하는 독성금속과 결합하여 배출시키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활성산소 생성을 크게 감소시켜 면역력을 강화하고 대사기능을 개선시켜줍니다.
- 글루타치온 – 글루타치온(Gluthione)은 시스테인(Cysteine), 글루타민상(Glutamic acid), 글라이신(glycine)이라는 아미노산 세개로 이루어진 작은 단백질입니다.
노화방지와, 체내에 남아있는 중금속 배출, 간해독, 면역력을 올려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멜라닌 합성과정에 관여하는 효소인 티로시나제의 활성을 억제하여, 미백효과도 나타납니다. 글루타치온 주사는 항산화제와 함께 맞으면 효과가 더욱 증대됩니다. - 멀티미네랄주사 – 우리 몸에 꼭 필요하지만 결핍되기 쉬운 무기질 미량 원소를 공급하여 노화와 질병을 예방하는 최적의 주사입니다.
비타민E 보다 2,000배 강력한 항산화력의 셀레늄과 항산화 효소 활성이 필수 조효소인 미량원소들로 많은 질병과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합니다. - 글루타민주사
- 라이넥 주사
- 킬레이션, 해독주사요법 – 환경호르몬, 중금속은 자체의 독성과 함께 활성산소를 유발하는 촉매제 역할을 합니다.
-
[필요한 분은? ]
– 면역력이 약하고 건강이 고민되시는 분
– 염증이나 질병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
– 냉한 체질로 손과 발이 차고 얼굴이나 손이 붓는 분
– 스트레스와 과로로 육체가 피곤하신 분
– 탈모가 고민이신 분
A_4. 줄기세포 면역력 강화 프로그램
줄기세포란 인체 안에 존재하고 있는 세포 및 조직이 원래의 기능으로 회복하게 만드는 재생능력을 지닌 세포를 말하며 현재 가장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줄기세포는 지금 내 몸 안에 존재하는 성체 줄기세포입니다.
성체줄기세포는 신체 장기의 조직에 소량만이 존재한다..
모든 세포는 손상받거나 일정기간 살다가 다시 교체하는데 성체줄기세포가 조절하며, 세포와 조직, 장기의 건강과 숫자의 항상성을 유지한다.
줄기세포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 스스로 갱신능력( self renewal)
- 분화능력(differentiation)
- 엑소좀, 성장인자를 분비하여 줄기세포 자신과 주위 세포의 재생을 조절한다
- 병변부위를 스스로 찾아가 복구하고 치유한다-homming effect
면역시스템의 구조와 기능, 줄기세포가 관여하는 복구와 재생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는 상태다…
영양불균형과 독소로 인해 줄기세포가 기능을 못하면 줄기세포의 활성화를 해독과 줄기세포영양소로 도와주거나 줄기세포를 이식해서 스스로 병변부위를 찾아가 치료하게 하면 된다..
인체가 성체줄기세포에 의해 재생되는 과정
① 손상 또는 노화된 세포가 골수에 신호를 보냅니다
② 골수에서 MSC / HSC 중 적절한 세포로 선택해서
평소보다 많은 세포 방출합니다.
③ 혈액으로 나와 혈관을 타고 손상된 조직으로 이동합니다
④ 이동된 세포는 손상된 조직의 세포로 분화/증식합니다
자가골수 또는 말초혈액에서 수집한 줄기세포를 정맥주사를 통해 이식하면 인체 대부분의 해독기능을 담당하는 간과 인체의 가장 큰 내부 장기인 폐, 그리고 큰 질환으로 발전 원인이 되는 혈관 내피 손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혈액에서 세포를 수집하는 기술은 꽤 까다롭고 어려운 일입니다. 민감하고 약한 세포를 손상되지 않도록 수집하는 것도 어려운 일이지만 오염없이 안전하게 조직 재생에 필요한 세포들만 추출하는 것 또한 기술력이 뒷받침되어야만 가능합니다.
B. 면역클린 : 기능의학적 면역증진 프로그램
오염된 환경과 화학성분이 포함된 식품, 화장품, xenobiotics등, 비효소적 당화(glycation)을 유발하는 설탕과 액상과당이 포함된 음식의 과다섭취 같은 잘못된 식이습관과 생활습관, 장누수증후군, 여러 독소들과 활성산소, 염증에 의해서 세포의 방어시스템인 항산화시스템과 해독시스템의 능력 감소, 면역시스템이 손상되고 면역시스템을 만드는 당화(glycosylation)이 손상되어 면역력이 떨어지고 자가면역질환 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류마티스관절염, 루푸스, 다발성경화증, 인슐린의존성 I형 당뇨병, 크론씨병과 궤양성대장염, 간질성 방광염과 같은 자가 면역질환들은 세포간 교통(Cell to Cell communication)의 오류, 즉 당화(glycosylation)과정의 장애나 착오로 인해서 자기(self)와 비자기(nonself)를 구별하지 못하여 신체방어용 면역과정이 자신의 신체를 최악의 적으로 여겨서 공격하여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방법
1. 면역력 구조 만들기 : 면역클린
◈ 장해독 6R + 글리칸 포함 다당체 면역 증진 제품
2. 면역력 증진 해독주사 및 해독 영양처방
◈ 지용성 독소 해독 IVNT 및 중금속 해독 킬레이션 주사
◈ 해독 영양처방
3. 면역력 강화주사 ; 싸이모신 알파주사, 미슬토주사
4. 면역부스팅 약물 및 영양소 ;
- 이스미젠설하정,
- 저용량 날트렉손요법
- 글리칸함유 다당체 MAC(Microbiota accessable carbohydrate) ; 앰브로토스, 메나폴, 푸코이단, AHCC.
5. 암세포의 면역기능 무력화하기
1) 산성의 종양미세환경 조절
– 젖산을 줄이는 식이요법이 필요합니다…
- 젖산 줄이는 식이요법 – 저탄수화물 식이, 글루타민 절제
- 젖산 줄이는 대사치료 -암세포가 사용하는 포도당 운송경로인 PKM2(pyruvate kinase M2)를 차단하는 커큐민(강황), 레스베라트롤, EGCG(녹차추출물)을 병용하는 것입니다..\
2) 염증의 종양미세환경 조절 ;
3) 저산소증 종양미세환경
6. 면역력 증진 라이프스타일 교정
B_1. 미라클 면역클린 프로그램이란?
1) 우리몸과 세포의 면역력을 떨어뜨리는 잘못된 음식과 식이습관, 행동습관 등을 교정하고,
2) 해독과 복구치료 : 세포방어/면역시스템을 손상시키고, 면역력을 만드는 당화(glycosylation)을 방해하여 면역력을 떨어뜨리는 장누수증후군, 유해산소, 만성염증, 내외독소, 독성지방을 해결하여 면역시스템이 빠르게 회복될 수 있도록, 주사 및 영양제의 형태로 필요한 비타민, 미네랄, 필수지방산, 필수아미노산, 식이섬유, 유산균 등을 충분히 섭취하게 하여 해독을 해야 한다
3) 면역/방어시스템을 만드는 과정인 당화(glycosylation)을 강화하고 활성화해야 한다
세포의 1차 면력/방어시스템인 세포벽의 당사슬, 기관지, 위장관의 뮤신(당단백), 점막층 방어벽 역할을 하는 GAG(콘드로친, 헤파란, 케라틴)와 히알루론산, 콜라겐 – 복구,재건
2차 면역/방어막 역할을 하는 백혈구 및 대식세포, 자연살상세포, T림파구 들의 기능적 활성화와 구조(안테나 역할을 하는 세포벽 당사슬) 강화
3차 면역/방어막 역할을 하는 당단백질인 면역글로불린(항체)과 보체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기관지 및 위장관 점액세포, 면역 세포들의 당화(glycosylation)가 필요한데 이 과정에서 반드시 충분한 아미노산과 11가지 글리칸( 당영양소)가 필요하다.
또한 독소나 활성산소 염증 들은 이 당화과정을 방해하므로 해독제, 항산화제, 미네랄 등이 필요하다
위의 과정을 통해서 떨어져 있는 7코어 자연치유력(인체의 7 생리적기능)을 정상으로 회복시키는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습니다.
B_2. 미라클 면역클린 프로그램의 구성
1) 면역 IVNT
– 면역력의 구조를 만들고 기능을 돕는 영양소와 면역력을 만드는 것을 방해하는 환경독소, 중금속, 염증, 활성산소를 해결하는 영양소를 주사제제를 사용하여 빨리 혈중농도를 높여 세포내 영양결핍과 독소제거를 빨리 교정하게 한다…
2) 면역 메디칼푸드 및 면역영양소
집에서하는 면역 클린은 소위 메디칼푸드(medical food)라는 것을 이용하여 행해진다.
메디칼푸드란 천연성분과 천연보조식품들로 만들어진 단백질가루 보충제와 비타민, 무기질, 당영양소, 프로바이오티기스를 물에 탄 쉐이크다. 여러 주에 걸쳐 정화/복구/클린을 하는 동안 독소를 잘 중화/해독시키기 위해 필요한 모든 지원을 받아 꾸준히 독소가 배출된다.
이 방법의 큰 장점은 단백질과 해독에 필요한 모든 영양소, 프로바이오틱스, 면역을 담당하는 1차 면역막/방어막인 기관지 및 소화기 점막(뮤신과 정맥) 및 결체조직(히알루혼산, 콜라겐, 뮤코글리칸), 2차 면역/방어벽 역할을 하는 면역세포들의 당사슬/수용체, 3차 면역 역할을 하는 면역글로불린(항체) 빛 보체, 사이토카인을 정상적인 당화(glycosylation글리코실레이션)시키고 면역세포들을 활성화시키는 당영양소(글리칸)를 함께 공급함으로써 떨어져 있는 면멱 및 몸속 조절 시스템을 정상으로 회복시키는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습니다.
메디칼푸드와 당영양소, 황산화제/해독영양제를 이용한 면역 해독프로그램은 고장난 체중조절시스템을 복구함으로써 요요를 막으면서 살 안찌는 체질을 만들면서 독소를 제거하고 면역력을 복구하며, 모든 세포의 자가치유 능력을 회복시켜 건강도 지키도 질환도 회복하는 프로그램이다.
B_3. 미라클 면역클린 - 면역증진 영양소
인체의 면역력 체계에 따라 면역력 강화를 위한 영양보충제는 대략 세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첫째로 필요한 영양소는 세포면역과 세포정보전달에 필요한 당단백을 만들기 위한 당화(glycosylation)에 필요한 글리칸(글리코영양소)이 포함된 MAC(Microbiota-Accessible Carbohydrates)입니다
둘째는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입니다
면역다당체, 면역탄수화물과 프로바이오틱스는 아주 중요합니다.
우리 면역시스템의 구조(당단백)를 만드는 과정에서 glycoclayx을 만드는 재료인 glycans(당영양소)는 특수섬유소 속의 면역다당체를 유익균이 소화하여 11가지 단당류를 만들어 흡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래는 간에서 만들어 사용해야 하나 그 기능이 떨어져 있을 때는 외부에서 공급하여야 합니다.. 상황에 따라서 필수영양소로 취급해야 합니다….
.
셋째는 세포의 자가항산화 방어시스템, 자가 치유시스템 역할을 하는 비타민과 항산화제, 독소들을 해독할 수 있는 해독제 성분들입니다.
– 면역을 포함한 7코어 자연치유력/7가지 건강유지 생리적기능의 구조가 정상적으로 만들어져야만 그 기능을 하므로 반드시 첫번째-두번째 치료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코로나 자가격리중인 분들이나 면역력이 떨어져 있는 분들을 위한 집에서 할 수 있는 면역력 증진 영양요법입니다..
1) 비타민 C 1,000mg 1정을 30분-1시간마다 설사가 날 때가지 계속 복용합니다. 장관용 용량이라고 해서 신체는 내게 필요한 량의 비타민 C보다 더 많은 양의 비타민 C를 먹을 경우 흡수를 하지 않고 배설을 하게됩니다. 이 경우 체내의 수분이 장으로 내보내게 되므로 설사를 하게 됩니다. 본인이 조절하여 설사하기 직전의 양까지 비타민 C를 복용하면 됩니다. 제가 바이러스성 편도선염에 걸렸을 때 30분마다 비타민 C 1,000mg을 복용하여 자기 전 까지 먹었으나 설사를 일으키지 않았습니다. 3일이 지나서 편도선염으로부터 회복되면서 설사가 나타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럴 때는 비타민 C 복용간격을 1-2시간 더 늘리면 됩니다.
2) 비타민 B군(B1, B2, B3, B5, B7, 엽산, B12) 충분히 포함된 영양제를 복용하고 아연 셀레늄이 충분히 있는 영양제를 1회 1정을 하루 2회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약국에 가면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셀지민, 아로나민 골드 등의 제품이 있습니다.)
3) 마그네슘도 너무나 중요합니다. 다만 산화마그네슘은 변비를 치료하기 위한 하제이므로 유용하지 않습니다. 설사를 일으키게 되면 비타민 C 투여로 인한 것과 혼동되므로 산화마그네슘은 권하지 않습니다.
구연산 마그네슘 (magnesium citrate)으로 구성된 마그네슘 제품이 유용합니다.
1정에 250mg-300mg 정도를 하루에 3회 정도 투여가 적당합니다.
4) 비타민 D를 최소 5,000 IU에서 10,000 IU 정도를 매일 코로나에서 회복할 때 까지 복용하기 바랍니다.
백혈구에서 만드는 항생물질인 디펜신, 카텔리시딘 등을 만드는데 꼭 필요합니다.
5) 국내에는 전문의약품으로 진해거담제인 N-acetylcysteine 으로 만들어진 약들이 많이 나옵니다.
1캡슐에 200mg입니다. 자가격리중인 코로나19 감염환자의 가족이 있으시면 꼭 동네의원에서 처방받아 1-2정을 하루에 3회 꼭 복용하여야 합니다. 이 물질은 진해거담의 역할 이외에 신체 면역에 꼭 필요한 글루타치온의 전구물질로 복용하면 글루타치온의 체내 생성이 증가하게 됩니다. 우리 몸에 글루타치온이 충분해야 면역계가 제대로 작동하게 됩니다. 되도록 2정을 하루 3번 복용하기 바랍니다.
6) 장내 면역을 높이기 위해서는 초유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장누수에서..
7) 울금도 도움이 됩니다…
만성신부전 환자나 콩팥기능이 떨어진 환자는 상기의 비타민 C 복용으로 급성 신부전을 일으킬 수 있으니, 꼭 입원하여 의사의 감독하에 치료하시기 바랍니다.
콩팥(신장)기능이 정상인 환자는 큰 부작용이 없을 겁니다. 개인의 체질이나 상황에 따라 비타민 C 등 영양물질에 대한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Dietary nutrients and their effects on immune cells
Dietary ingredient | Cell Type and cytokines | Proposed function | Reference |
---|---|---|---|
Arginine | Cytotoxic T-cells, macrophages, NK cells, and DCs | Immune-enhancing properties | [19–22] |
Glutamine | Th17 cell | Influence cell response by activating the GluR4 receptor on DCs | [28, 29] |
NK cells | Gln deficiency leads to impeding NK cells ability to protect cells and promote immune function | [30, 31] | |
Naïve CD4T cells | Gln deprivation leads to conversion of naïve CD4 T cells to Foxp3 expressing T regulatory cells | [33] | |
Macrophages | Suppressed phagocytic properties | [37] | |
Tryptophan | GM-CSF, G-CSF, IFN-γ, TNF-α, IL-6, and MCP-1/CCL2 | Inducing effect on inflammatory cytokines | [44] |
T cells | Tryptophan depletion leads to T cell apoptosis | [45] | |
DCs, T cells, T regs | Tryptophan alters immune signaling pathways causing T cell tolerance | [46] | |
Vitamin C | IL-1α, IL-2, IL-8, TNF-α, chemokine eotaxin, and CRP | Reduction in pro-inflammatory cytokines | [62] |
Vitamin D | DCs | Morphology and functions are altered | [64–66] |
TH2 cytokines (IL-3, IL-4, IL-5, IL-10) | Induce anti-inflammatory effect by increase in TH2 cytokines | [67, 68] | |
Th1 cytokines (IL-2, IFN-γ, TNF-α) | Inhibit pro-inflammatory Th1 cytokines | [67, 68] | |
Vitamin E | CD4, CD8 cells | Increased CD4:CD8 ratios | [100] |
Th 1 cells | enhanced production of T helper 1 cytokines IL2 and IFN-γ | [100] | |
Zinc | monocytes, polymorpho nuclear-, natural killer-, T-, and B-cells | Development and functions | [102] |
Selenium | NK cells | Enhance cytotoxicity | [118–120] |
T-cells and CD4 cells | Increase in number | [118] | |
IL-6 and IFN-γ | Activation of IL-6 and IFN-γ pathways | [121] | |
Curcumin | NK cells | Reduced IFN-g production | [143] |
“ | NK cell activation by enhancing the ubiquitin-proteasome system | [150, 151] | |
T-cell | Prevent the T-cell loss, expand central and effector memory T-cells popoulations | [135] | |
Lymphocytes | Induced cell death through caspase-3 activation | [148] | |
CD4+ T-cells and B-cells | Increase the cell frequency leading to tumor suppression | [137] | |
EGCG | Tregs | Increase number | [159, 160] |
Resveratrol | Macrophages | prevented pro-inflammatory and pro-angiogenic cytokines | [172] |
PUFAs | T cells | inhibition of T-cell signaling responses | [202] |
Monocytes | Increased IL10, IL3 and IL5 | [209] | |
Fiber | Immune cells | inhibit TNF-α, IL-8, −10 and −12 cytokines through SCFA | [214] |
NK cell | Increased activity | [215] | |
CD8+ T cells and CD4+ T cells | Increased proportion | [215] |
B_4 . 미라클 면역클린 - 면역증진 식이요법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 먼저 중요한 것은 먼저 면역력에 좋은 음식이나 영양소를 찾기에 앞서 먼저 면역력을 떨어뜨리는 습관과 음식을 중단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화학 첨가물로 범벅이 된 식품은 해독을 담당하는 간과 신장에 무리를 줄 뿐만 아니라 장내 미생물 생태계를 어지럽혀 면역력을 떨어뜨려 각종 질병을 일으키고 노화를 촉진한다.
뿐만 아니라 독소는 지방 친화적이기 때문에 나쁜 식습관으로 몸속에 독소가 쌓이면 지방에 축적되고 체중이 증가하는 악순환이 반복된다.
독소와 독소를 내 몸에 축적하게하는 나쁜 식습과 행동들은 최종적으로 세포와 세포의 생명현상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산화적스트레스와 염증으로 작동해서 위에서 애기한 면역력과 자연치유력을 구조를 만드는 과정을 방해함으로써 면역력과 자연치유력을 떨어뜨리고 여러 질환과 비만, 노화를 일으킨다
면역력 구조를 만드는 원료(영양소)가 되는 글리칸(glyconutrient)가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은?
– 알로에베라, 약용버섯류, 엉거사과식물, 자운영속식물(콩과), 효모균, 옥수수, 아카시아 수액, 곡류껍질, 과일류의 펙틴, 검당질, 모유/초유, 해초류, 야자속살, 약용식물의 일부, 갑각류, 마, 연근 속에다당체 형태로 존재한다.
– 우리가 평소에 애기하는 섬유소들입니다.. 많은 섬유소들 중에 면역과 자연치유력의 구조를 만드는데 필요한 11가지 당질영양소(glycans, glyconutrient)가 많이 들어 있는 섬유소가 필요합니다..
이런 섬유소들을 유익균의 먹이라하여 프리바이오틱스라고도 합니다..
B_5. 미라클 면역클린 - 면역력을 높이는 습관교정
1) 충분한 수면유지하기 30분더 자기
수면은 우리 세포의 기능을 유지하는데 영양, 수분과 함께 아주중요한 역할을 한다.. 우리 모든 세포는 수면 시간에 회복을 한다.. 특히 뇌세포, 위장관세포, 면역을 담담하는 세포가 회복을 못하면 면역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못해서 면역력이 떨어지게 된다. 평균 권장수면시간은 7-8시간입니다
2) 스트레스줄이기,
스트레스를 받으면 대표적인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이 과다하게 분비되어 초기 면역반응이 억제되고 백혈구분화가 억제되는 등 면역기능이 저하된다.. 또한 증가된 코티솔은 기관지, 위장관의 1차 면역벽에 악영을 주고 장누수도 야기한다. 또한 카테콜라민도 특이면역 반응을 담당하는 림프구의 증식을 억제해 면역반응을 약화시킨다..
3) 운동부족 교정하기
적절한 활동과 운동도 면역력을 유지하고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매일 가벼운 스트레칭과 함께 주 3회 이상40-50분유산소 운동을 하면 면역력을 유지하고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4) 흡연, 간접흡연, 조리과정에서 발생되는 독성물질 줄이기
다양한 환경 유해물질들은 면역세포들이 영양소(아미노산, 글리코영양소)를 이용해서 설계도(DNA)에따라 단백질, 당단백, 당지질 등을 만들어 면역과 자연치유력을수행해야 하는데 이 생산 과정(단백질 번역후변형/수식)을 방해하거나 이미 만들어저 있는 단백질이나 당단백을 손상시켜서 면역과 자연치유력을 떨어뜨린다
5) 약물 남용 줄이기
또한, 우리는평소에 너무 많은 양의 항생제나 소염진통제를 복용하고 있습니다. 약물를 남용하면, 인체 내의 면역력을 담당하는 기관에 이상이 오고, 파괴되면서 내성이 생겨 세균이나 바이러스가침투하기 좋은 인체로 만들어 놓는다고 합니다.
약물의 해독과정에서 활성산소가 많이 발생하면세포면역에 중요한 항산화네트워크 시스템이 손상되어 면역력이 떨어진다
항생제와 소염진통제 등을 남용하면 위와장점막의 1차 방어막 역할을 하는 당단백질(뮤신)과 점액을 손상시키고 유해균을 증식시켜서 장점막에 염증을 유발하여 우리 몸의 면역시스템의 약 70%를 차지하는 소화기관 면역시스템을 손상시켜서 면역력을 떨어뜨린다.
장기간의 위산억제제의 사용도 위산저하와장내미생물불균형, 장누수증후군을 일으켜서 면역력을 떨어뜨릴 수 있다
6) 충분한 수분섭취 부족해결하기
물은 모든 에너지대사에 관여하여 세포의기능을 활성화시킨다. 또한 면역중 1차 면역/방어막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뮤신은 수분흡수력이 아주 커서 수분이 부족하면 그 기능이 떨어진다.. 그러므로 하루 1.5리터 이상의 수분섭취는아주 중요하다
C. 면역력증강 8주 프로그램
C1 – 코티솔 관리 (HPA축관리)
- 술, 커피, 담배, 단음식, 무리한 운동 중단하기
- 뇌 – 수면, 정신적 스트레스 관리하기
- 붓기 발생 – 항알도스테론(스피로자이드)
- 감초 ; 글리시리진이 코티솔에서 코티손(비활성)으로 대사되는 것 차단
- DHEA
- 수면 ; GABA, 리보트릴
C2 – 장/림프 ; 위장관불균형, 점막면역
- 5R 장해독
- 글루타민주사(디펩티벤)
- 글루타민프로 5000
C3 – 염증, 항산화
- 비타민D ; 결핍시 2000IU/일 복용, 남성 20만 IU 주사 3개월 간격, 여성 4개월 간격
- 태반주사
- 글루타치온 주사
- 항산화+ 부종 ; 엔테론
C4. 면역 IVNT치료
- 항산화 -면역 IVNT – 1) VitC 10g + 글루타치온 + 라에넥 1-2@ 2) 마이어스칵테일 + 글루타치온 + 라이넥 1-2@ 3) 태반 – 줄기세포효과
- 심화 IVNT ; 1) 코티솔/DHEA 활성화 ; 감초주사 2) IGF-1 증진 – 아르기닌 3) NK세포 활성화 ; 글루타민, 싸이모신알파
C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