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륨에 의해 발생하는 구토, 설사, 다리 통증 및 심한 감각 운동 다발 신경 병증. 중독 약 3주 후에 광범위한 모발의 손실이 일시적으로 나타난다.
탈륨 중독은 인간에게 알려진 가장 복잡하고 심각한 독성 중 하나입니다.
독성의 증상은 다기관 관련으로 인해 일반적으로 비특이적입니다.
탈륨 중독의 초기 증상에는 발열, 위장 문제, 섬망, 경련 및 혼수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증상은 빠르게 나타날 수 있지만 더 일반적으로 급성 독성은 경미한 위장 장애, 다발성 신경염, 뇌병증, 빈맥, 피부 발진, 구내염, 피부 위축성 변화, 손발톱 변화(미스 라인) 및 피부의 점진적인 발달로 대체되기 위해 가라앉습니다.
감각과민(주로 발바닥과 경골). 심장, 간 및 신장의 퇴행성 변화, 지주막하 출혈, 골수 억제, 간의 방사선 불투과성 증가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환각과 치매를 동반한 정신병적 행동의 발달도 보고되었습니다.
인간에서 탈륨 독성의 가장 특징적인 징후는 일반적으로 사망이 15-20일 동안 지연되는 경우에 나타나는 탈모증입니다.
독성의 모든 단계에서 다른 징후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탈륨 중독에 대한 현재 치료법은 프러시안 블루와 염화칼륨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칼륨 요법은 아마도 탈륨 중독 치료에서 가장 효과적인 단일 약제일 것입니다. 그
러나 탈륨에 대한 최적의 해독제를 찾기 위해서는 추가 연구가 필요합니다.
탈륨 중독에 대한 현재 치료법은 프러시안 블루와 염화칼륨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칼륨 요법은 아마도 탈륨 중독 치료에서 가장 효과적인 단일 약제일 것입니다.
그러나 탈륨에 대한 최적의 해독제를 찾기 위해서는 추가 연구가 필요합니다.